※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례 발사 일정이 연기된 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3-10 17:33

본문

http://jinhaemoolsan.co.kr/


수차례 발사 일정이 연기된 한·미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가 한국시간으로 11일 오후 12시 10분 발사될 예정이다.


현지에 머물고 있는 국내 연구자들은 발사 최종 준비를 마치고 대기 중이라고 현지 상황을 전했다.


10일 우주항공청·한국천문연구원(이하 천문연) 등에 따르면 당초 한국시간 2월 28일 오후 12시 10분.


천체관측실, 전시실, 교육실, 천체투영관으로 구성돼우주를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천체관측실에서는 실제망원경을 통해 달과 행성을 비롯한 천체를 관측하고, 전시실에서는망원경·블랙홀·별자리·운석 등에 대해 배웁니다.


교육실에서는 강의·영상 시청·만들기 등 여러.


한국 천문연구원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공동 개발한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SPHEREx)는 이를 싣는 스페이스X 로켓 '팰컨9' 준비 지연 등으로 일정이 열흘 이상 밀렸다.


발사엔 스피어 엑스뿐 아니라 코로나·태양권 통합 편광계 탑재체 '펀치(PUNCH)'도 실린다.


추락 등 실패 시 NASA 주관 임무 두 개가 동시.


천체관측실, 전시실, 교육실, 천체투영관으로 구성돼우주를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천체관측실에서는 실제망원경을 통해 달과 행성을 비롯한 천체를 관측하고, 전시실에서는망원경·블랙홀·별자리·운석 등에 대해 배운다.


교육실에서는 강의·영상 시청·만들기 등 여러.


우주를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천체관측실에서는망원경으로 달과 행성 등 천체를 관측하고, 전시실에서는망원경·블랙홀·별자리·운석을 배운다.


교육실에서는 강의·영상 시청·만들기 등 여러 방법으로 다양한 천문학 주제를 접할 수 있다.


천체투영관에서는우주를 직접.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책에서만 접하던우주를 직접망원경으로 관측하며 꿈을 키우고,우주에 대한 로망을 실현할 수 있었던 환상적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순영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천체관측 행사가 아이들에게우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우주산업을 향한 꿈을 키우는.


우주항공청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한국천문연구원이 공동 개발한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 발사일이 오는 11일로 조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다만 날씨 등의 이유로 발사 일정이 달라질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스피어엑스 발사를 위해 기립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


com 스피어엑스 발사를 위해 기립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 [사진=스페이스X] 우주항공청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한국천문연구원이 공동 개발한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 발사일이 11일로 조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당초 스피어엑스는 지난달 28일 낮 12시 9분(현지시간.


한미 공동 연구진이 개발한 차세대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가 발사 몇 시간을 앞두고 다시 한 번 연기됐습니다.


삿갓을 뒤집어 놓은 듯한 모양을 갖춘 스피어엑스.


한국천문연구원과 나사(NASA) 등 12개 기관이 공동 개발한우주망원경입니다.


우주항공청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한국천문연구원이 공동 개발한우주망원경‘스피어엑스’ 발사일이 한국 시간으로 11일 낮 12시쯤으로 조정됐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스피어엑스는 당초 지난달 28일 낮 12시 9분(현지시간 27일 오후 7시 9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